계속 되는 폭염, 알고 대비하자!

지긋지긋한 폭염은 언제쯤 끝날까

폭염[暴炎], 아주 심한 더위를 말합니다.


81일에는 39.6도로 111년 만에 최고 기온을 수립하기도 했습니다하루하루 최고 기온을 갱신해나가는 지금, 폭염 경보는 매일 울리는데요과연 언제 폭염 경보가 발생하며, 경보가 발생하면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요?

 

먼저, 폭염 주의보입니다폭염 주의보는 6~9월에 일 최고 기온이 33도 이상인 상태가 2일 이상 지속 될 것으로 예상될 때 발생합니다반면 폭염 경보는 6~9월에 일 최고 기온 35도 이상인 상태가 2일 이상 지속 될 것으로 예상할 때 발생합니다요즘은 폭염 경보가 많이 발생하는 편인데, 아무래도 폭염 주의보보다는 폭염 경보가 더 위험하기에 주의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폭염 경보가 발생했을 때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첫째, 폭염 경보가 발생했을 때는 낮 12~5시까지 야외활동을 피해야 합니다낮에 야외활동을 하더라도 모자, 선글라스 등을 착용하여 햇빛을 피해야 합니다.

둘째, 물을 규칙적으로 마시고, 실내 온도를 26도 정도의 적정 온도로 맞춰놓아야 합니다.

셋째, 요즘 많이 발생하는 사고이기도 하기에 더 조심해야 할 사안입니다.


폭염주의보가 발령된 상황에서 창문이 닫힌 자동차 내부는 60도 이상 올라가기 때문에 절대 노약자나 어린이를 홀로 두고 내리면 안 됩니다.


약 한 달째 끝나지 않는 폭염이 지속돼도 그저 일상을 살아가야 하는 학생들에게 응원과 격려의 말을 보냅니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