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궁으로 대동단결!!

안산국제비즈니스고등학교와 가좌고등학교가 국궁으로 한마음이 되다!

국궁으로 대동단결!!

안산국제비즈니스고등학교와 가좌고등학교가 국궁으로 한마음이 되다!

 


지난 714() 본교의 의료통역자원봉사자 6명과 고양 가좌고등학교 14명의 학생들이 학교 간 교류활동의 일환으로 서울 황학정에서 국궁 체험을 함께 하였다.

 


본교와 가좌고등학교는 2017년에 파주 헤이리 마을 체험활동을 시작으로 올해는 서울 황학정에서 국궁 만들기 및 활쏘기 체험까지 함께 하였다.



다른 지역 고등학생들과의 교류를 통하여 대인관계 능력을 향상시키고, 서로의 학교생활을 이해하고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체험활동 프로그램은 경복궁역에서 만나 모둠별로 황학정 찾아가기를 시작으로 성포고 김다영선생님의 세계시민교육, 국궁 만들기, 활쏘기 체험을 하였다. 점심 식사를 함께 한 후 각 모둠별로 소감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학생들은 처음에는 서먹서먹하였으나 모둠별로 활동을 하면서 조금씩 가까워지기 시작하였으며, 체험활동이 끝날쯤에는 서로의 연락처를 주고 받았고, SNS에서 만남을 이어갔다.

 


이날의 체험 활동은 단순한 국궁 체험에서 멈추지 않았고 ​학교와 학교간의 교류와 학생들의 정체성 확립에도 도움이 되었으며 뜻깊은 만남의 장이 되었다.

 


앞으로 본교 학생들에게 이날의 문화체험 뿐만 아니라, 여러가지 유익한 교류와 체험활동을 통해 많은 학생들에게 이러한 기회가 주어지기를 희망해 본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