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자동차 넥쏘

현대 수소연료전지차 넥쏘


오늘의 시승 주인공은 바로 현대 자동차의 수소전기자동차 넥쏘 (NEXO) 입니다. 기존의 전기자동차처럼 전기를 충전해서 배터리에 저장하고, 모터를 구동시키는 것과 달리 넥쏘는 수소를 충전하여 이를 산소와 반응시켜 에너지를 만들고 모터를 구동시키는 방식 입니다.


아무런 배기가스를 배출하지 않는다는 점은 전기자동차와 동일하지만 넥쏘는 에너지를 만드는 과정에서 물을 배출하며, 3단계 공기 정화 시스템을 통해 대기 중 초미세먼지 99%를 제거합니다. 다시 정리하자면 단순히 배기가스가 없는 것뿐만 아니라 대기를 정화시키는 이동형 공기청정기로서의 역할도 함께합니다. 그렇기에 전기자동차와는 또 다른 매력을 가진 수소전기자동차 넥쏘 입니다.




전체적인 디자인은 새롭고 미래지향적인 SUV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특징으로는 수소 연료탱크가 크게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는 점 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트렁크 공간은 광활한 공간을 보여줍니다. 기존의 현대자동차와는 다른 스티어링 그리고 컬러풀한 12.3인치의 와이드 디스플레이를 통해 효과적으로 그리고 시원시원하게 운전자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물론 전기자동차처럼 수소전기차량인만큼 에너지흐름도와 수소탱크 모니터링, 인근 수소충전소 정보 등 수소 관련 정보를 다양히 전해줍니다.


또한 전자식 변속을 채택하고 있어 수소전기차를 더욱 부각시켰고 다양한 버튼들을 체계적으로 구성하여 불편함은 없었습니다.



언뜻 보면 모르겠지만 주행 중 손잡이가 문 안쪽으로 들어가 있습니다 마치 T사의 모델 S 처럼 오토 플러시 도어 핸들이 적용되어 있어 상당히 미래지향적 이미지를 연출합니다 또한 고급스러움을 느꼈습니다.



외부 디자인만큼 내부 디자인도 파격적이고 미래지향적으로 느껴집니다. 기존의 실루엣과는 다른 형태의 디자인으로 앞으로 바뀔 현대자동차의 디자인 철학은 곳곳에 담았다고 보입니다.



또한 친환경차답게 실내를 단정한 컬러로 단장했고 소재역시 친환경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사운드 시스템은 KERLL 입니다 차량 가격 대비 아쉬움이 컸으나 수소전기차인만큼 조용한 실내에서는 나쁘지 않은 정도의 소리를 들려줍니다. 컵홀더에서 흥미를 느꼈습니다. 마치 P사의 컵홀더처럼 숨겨져있다 누르면 형태는 깔끔하고 부드러워 만족스러웠습니다.


이처럼 현대 자동차의 수소자동차를 다뤄봤습니다. 전기자동차에 이어 수소자동차까지 급속도로 발전하는 자동차 산업의 미래가 궁금할 따름 입니다.


위 사진은 모두 김시훈 기자기 직접 찍은 사진 임을 알려드립니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