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작/취재 윤리

제작/취재 윤리

바른 자세

  1. 1미디어경청 회원은 타인의 주장과 생각에 대해 항상 경청하는 자세를 가지고 활동합니다.
  2. 2미디어경청 회원은 누구나 자유롭게 의견을 개진할 수 있습니다. 단, 욕설, 비방, 허위사실 유포, 광고선 내용은 지양합니다.
  3. 3미디어경청 회원은 명확한 근거가 없는 본인의 주관적 생각을 불특정다수나 익명을 이용해 보도·제작하지 않고, 가능한 다양한 의견이나 입장을 취재해 반영하도록 노력합니다.
  4. 4미디어경청 회원은 취재를 할 경우 먼저 자신의 신분을 밝혀야 하며, 취재원에게 어떤 내용의 취재인지 알려야 합니다.

저작권 준수

  1. 1미디어경청 회원은 타인의 글을 무단으로 인용하거나 발췌하지 않습니다. 타인의 글을 인용할 경우 반드시 출처를 밝힙니다.
  2. 2미디어경청 회원은 콘텐츠 제작을 위해 직접 촬영한 사진을 사용합니다. 원저작자의 사진을 그대로 사용하거나 편집해 사용할 경우, 반드시 원저작자에게 사용 허락을 받습니다.
    언론사측의 사진이나 연예인(혹은 촬영을 허락받지 않은 일반인)의 사진을 이용할 경우 저작권법에 위배되거나 초상권 침해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3. 3미디어경청 회원은 영상 콘텐츠를 제작할 때, 타인이 제작한 영상 콘텐츠를 사용할 경우에는 반드시 원저작자에게 허락을 받아 사용합니다. 개인이 편집한 영상이라고 하더라도 원 소스를 직접 촬영하지 않았을 경우에는 원저작자에게 사용허가를 받고 진행해야 합니다.
  4. 4미디어경청 회원은 영상 혹은 오디오 콘텐츠 제작을 할 경우, 무료배포 음원 또는 자체 제작한 음원을 사용하거나 음원을 구입해서 저작권법에 위배가 되지 않도록 주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