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광동고 : 임성은 통신원] “학부모와 함께 하는 미니 콘서트”


의정부광동고등학교에서 지난 59학부모와 함께 하는 미니 콘서트”가 진행되었다. 강의나 설명회가 아닌 학부모와 교사가 같이 참여하는 원탁 토론으로 진행되었으며 교장선생님을 비롯하여 교감선생님과 교사들이 토론에 참여하여 학부모들의 질문에 즉각적인 답변을 함으로써 학교와의 적극적인 소통이 이루어지는 계기가 되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신입생 학부모님은 학교의 전반적인 교육 활동과 생활기록부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큰 도움이 되었다.” 또한 선생님들이 준비를 많이 하신 것 같아 너무 감사하다. 학부모들의 궁금증을 가감 없이 설명해주시거나 적극적인 반영을 약속하시는 모습을 보고 학교에 대한 믿음이 더 많이 생겼다.” 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들의 진로, 진학에 큰 도움이 되었다."라고 말하였다. 또한 의정부광동고등학교의 학부모와 함께 하는 미니 콘서트는 학교가 먼저 계획하고 학부모들을 초대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의정부광동고등학교 양승순 교장선생님은 이번 행사를 통해 교사와 학생, 학부모가 같이 고민하고 노력함으로써 학교 교육활동의 내실화에 힘을 쏟고자 한다. 적극적이고 자기주도적 활동을 통해 사회에 나가서도 끊임없이 도전하고 성장하는 사람이 되기를 기대한다.”라며 학부모님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하였다이번 행사를 통해 학교는 학부모님과 함께 하는 학교 문화를 형성할 수 있도록 2학기에도 더 알찬 내용으로 진행할 것을 약속하였으며 학부모들의 관심과 응원을 부탁하였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