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일고등학교 바른말누리단 <감사한 우리말>

성일고등학교 자율 동아리인 '바른말 누리단'은 학생들의 올바른 언어문화를 형성하고 바른말 사용하는 것을 목적으로 만들어졌다. '감사한 우리말' 활동은 바른말 누리단에서 계획한 4월 행사로, 4월 3일에 활동 홍보를 시작하여 4월 27일에 활동을 마무리하였다.



'감사한 우리말' 활동은 성일고등학교를 재학 중인 1, 2,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행사로, 감사함을 느꼈던 대상에게 감사한 마음을 담아 표어나 N 행시 또는 편지 등의 다양한 형식으로 표현하는 활동이다. '감사한 우리말' 활동에 참여한 학생들의 작품 중에서 우수작을 선정하여 상품을 증정하는 시간도 가졌다. 많은 학생들이 관심을 가져주었고, 적극적인 참여로 인해 '감사한 우리말' 활동은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었다. 성일고등학교 학생들의 작품은 본관과 신관을 연결해주는 구름다리에 전시하였다.



바른말 누리단에서 개최한 '감사한 우리말' 활동으로 인해 성일고등학교 학생들이 감사의 달을 맞이하여 부모님, 선생님께 감사한 마음을 전하는 것을 통해 진정성과 주변 사람들에 대한 소중함을 느낄 수 있었고, 새로운 언어문화를 형성할 수 있었다. 이 활동을 계기로 성일고등학교 학생들의 마음을 확인하고, 따뜻한 정을 느낄 수 있었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