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여상 : 김도연 통신원] 안양여상 홍보부, 아리아띠에 대해 파헤치다!

안양여상의 홍보동아리

중학교 3학년이 되어 진로고민으로 머리를 싸매본 경험이 있지 않나요? 이러한 고민을 해결해 주기 위해 안양여자상업고등학교는 안양여자상업고등학교의 대표 얼굴이라고 할 수 있는 홍보부가 중학생을 대상으로 진로체험과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1학기 때는 학교 동아리와 특색인 칵테일, 바리스타, 승무원, 호텔리어, 카지노 딜러, 쇼콜라티에와 같은 비즈쿨 체험을 통해 미리 학교의 실습실과 동아리를 체험해 볼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2학기 때는 본격적으로 입시 고민을 하고 있는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안양여자상업고등학교의 학과 소개(관광비즈니스과, 비서사무과, 보건간호과, 금융경영과) 학교생활(매점, 4월 벚꽃한마당, 5월 체육대회, 10월 청송제, 12월 라라라락페스티벌), 그리고 성적 관리법(인재반, NCS 취업향상반, 자격증 취득 방과후 수업, 각종 전공동아리), 선취업 후학습(취업 후 3년 취업자특별전형 대학 진학), 해외 프로그램(말레이시아 글로벌 리더 캠프, 중국 비즈파인 현장실습, 오스트리아 빈 현장체험)에 대해 설명해주고 고민을 함께 생각하고 해결해 주려고 노력하고 있다.


상담을 받고 안양여자상업고등학교에 진학하게 된 학생들은 “홍보부 언니들 덕분에 안양여자상업고등학교에 진학하게 되었어요. 제가 어려워하고 흥미 없는 과목이 아니라 제 꿈에 대한 공부를 하게 돼서 정말 다행이에요. 언니들 정말 감사해요!” 라는 소감을 밝혔다.
 
앞으로도 안양⦁시흥⦁광명 등 진로에 대해 고민하는 중학교의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불어넣어 주는 안양여자상업고등학교의 홍보부 아리아띠가 되길 바란다.


[안양여자상업고등학교 미디어경청 학교통신원 김도연]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