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여상 : 박희진 통신원] ‘봄’을 선물하는 테마가 있는 등굣길

안양여상 행복한 등굣길

안양에 위치한 안양여자상업고등학교에서 4월 9일~13일까지 매달 첫 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진행되는 행사로 테마가 있는 등굣길을 운영하였습니다. 4월 첫 주 월요일(9일)에는 선생님들께서 현관 입구에 서서 학생들과 하이파이브를 하는 “하이데이”가 진행되었습니다. 이날 하루는 학생들과 선생님이 서로 소통하고 친근감을 선물하는 하루가 되었습니다.



화요일(10일)에는 선생님들께서 삼각김밥과 주먹밥을 만들어주시는 “든든데이”가 진행되었습니다. 선생님들께서 새벽 6시부터 출근하여 만들어 주신 삼각 김밥과 주먹밥을 받으며 학생들에 대한 애정과 교사에 대한 감사로 든든한 하루를 보낼 수 있었습니다. 


 


수요일(11일)에는 선생님께서 반가운 얼굴로 인사해주시며 학생을 맞이하는 “인사데이”가 진행되었습니다. 선생님들이 현관 입구에서 웃는 얼굴로 저희 학생들을 반가워해 주셔서 따뜻한 마음을 가지고 등교할 수 있었습니다.



목요일(12일)에는 선생님과 함께 하는 ‘행운데이’가 진행되었습니다. 가위바위보를 하여 선생님을 이긴 학생은 수정테이프, 볼펜, 무료카페 이용권 등을 행운통에서 추첨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었습니다. 진 사람은 아쉽지만 초코파이, 빅파이 등을 나누어 받게 되었습니다. 행운데이를 통해서 선생님과 가위바위보를 하며 웃을 수 있었고, 더불어 선물까지 받아가는 재미있는 하루를 선물하여 주었습니다.



마지막으로 금요일(13일)에는 여러 선생님들께서 악기를 연주하며 노래를 불러주시는 “음악데이”가 진행되었습니다. 봄봄봄, 여행을 떠나요 등 계절에 맞는 신나는 노래를 들려주셔서 아침부터 신이 나는 하루가 되었습니다.



이러한 ‘테마가 있는 등굣길’은 어떤 학생에게는 너무 감사한 하루를 선물해주고, 어떤 학생에게는 뜻밖의 행운을 어떤 학생에게는 선생님과 인사며 행운을 받아 가는 의미있는 하루로 만들어 주었습니다.


[안양여자상업고등학교 미디어경청 학교통신원 박희진]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