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탄고 : 정수빈통신원] 달콤한 마시멜로 , 가장 높은 팀은? -마시멜로 챌린지-

송탄고 , 마시멜로 챌린지대회가 열리다.

안녕하세요. 미디어 경청을 이용하시는 모든분들! 오늘 소개할 저희 송탄고등학교 소식은 바로 마시멜로 챌린지라는 대회입니다. '마시멜로 챌린지'라는 대회를 들어보셨습니까? 이 대회는 스파게티면과 마시멜로 하나 , 그리고 제한된 실 한가닥과 테이프로 가장 높게 쌓은 팀이 이기는 대회입니다.



저희 송탄고등학교는 이번 4월 11일, 3층 강당에서 5시반에 시작해 약 30~40동안 대회를 진행하였습니다. 정말 많은 팀이 참가했습니다. 1학년 5팀 미만, 2학년 5팀 미만 , 3학년 10팀이상으로 약 25팀이상이 참여했습니다. 과학선생님들의 대회설명으로 대회가 시작됩니다.

우리에게 주어진 준비물은 스파게티면 20개와 마시멜로 1개, 제한된 테이프 한줄, 실 한가닥 이었으며 주어진 시간은 20분이었습니다. 지정된 자리에 3명씩 짝지은 팀이 협동심과 과학적인 생각으로 스파게티면을 테이프와 실을 이용해 위로 위로 점차 올려서 마시멜로를 위에 꽂았을때 3초를 버틴 그 끝점의 길이를 재는것이 대회의 방법이었습니다.



저역시 이 대회에 참가하였습니다. 작년에 참가하여 72cm를 기록하여 3등을 수상한적이 있었기에 저역시 이번 대회에 참가할 기회를 놓치지않았습니다. 저희팀은 밑에 스파게티면을 짧게 부러뜨려 작은 삼각형을 만들고 2개씩 엮은 스파게티면으로 좁게 지지대를 만들었습니다.



지지대위에 또 2개씩 엮은 스파게티면을 쌓아붙이면서 높이를 늘려갔습니다. 남은 스파게티면을 이용해 한줄로 높이를 이어 늘렸으며 마지막에 완벽한 지지를 위해 휘어지는 방향의 반대방향과 바닥에 실을 연결하여 휘어지지않고 곧게 뻗을 수 있게 고정했습니다.



사진에 마시멜로가 찍히지 않아 아쉽지만 저희팀은 95cm를 기록하여 기록상 1등을 차지했습니다. 하지만 측정하는 시간이 찾아왔을떄 제대로 곧게 서지 못했기때문에 더 낮은 기록으로 적힐 수 밖에 없었습니다. 마지막에 손으로 여러번 중심을 맞추더니 바로 곧게 섰고 95cm를 기록했습니다.

팀과 함께 혐동심을 기를 수 있는 대회였기 때문에 분하거나 화나기보단 아쉬웠지만 털어버릴수 있었습니다. 아직 대회의결과는 나오지않았지만 대회에 참가하여 열심히해준 모든송탄고 친구들에게 좋은 결과가 있길 바랍니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