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탄중앙고 : 이윤성 통신원] 특별한 날을 같이 축하해 봐요~

"생일 축하합니다!" 사랑하는 친구야! 생일 축하해~

2018년 4월 12일 동탄중앙고등학교 1학년 5반에서는 특별한 행사가 있었다. 바로 생일 기념 선물 고르기 행사였다. 이 행사는 다른 반은 시행하지 않고 1학년 5반만 시행되는 행사인데 3월에 학급회의를 통해 진행하기로 결정된 5반만의 특색사업이다. 이 행사는 학기 초 3월에 학생별로 1개씩 5000원에서 10000원 사이의 금액으로 선물을 1개씩 사 온 뒤 선물을 모아놓고, 달마다 한 번씩 그 달에 생일인 학생들은 나와서 번호를 뽑고 그 번호에 해당하는 학생이 가져온 선물을 가져가는 행사이다.



오늘은 4월 첫 생일자가 있는 날로 4월에 태어난 학생들이 모두 선물을 받으며 반 학생들의 축하를 받았다. 학생들은 생일자가 앞에 나오면 다 같이 생일을 축하해주는 노래를 부르며 생일자들을 축하해줬다. 이 학생들은 노래가 끝나고 번호가 적힌 종이를 뽑았고, 선물을 받아가며 기뻐했다.



이날 생일을 맞은 노*영 학생은 추첨을 통해 이*영 학생이 준비한 선물인 문화상품권을 받았고 또 이날 생일은 아니지만, 같이 생일 파티를 한 이*원 학생은 정*혁 학생이 준비한 핸드크림을 받으며 기뻐했다. 문화상품권을 받은 노*영 학생은 "생일을 친구들이 축하해줘서 친구들에게 고마웠다."라고 기뻐했다. 핸드크림을 선물 받은 이*원 학생은 "생일은 아니지만 미리 축하받고 선물을 받아서 기분이 좋다."라며 행사에 만족감을 드러냈고 즐거워했다.



1년에 단 하루인 나의 생일을 가정에서 축하받는 것으로 그치지 않고 학교에서 반 친구들의 축하를 받으며 선물도 받고 기분 좋은 생일을 보낼 수 있는 선물 고르기 행사. 한 번 해보는 것이 어떨까요?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