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색고 : 박찬진통신원 ] 하늘로 솟은 나의 의지

사제부동행 태백산 등반 극기캠프

3월 31일 새벽 5시 반, 이른 시간에도 불구하고 학생, 학부모, 교사, 안전요원을 비롯한 태백산 등반 인원 300여명이 본교 운동장에 모였다. 태백산 일대로 출발하는 버스에 오르기 전, 학생들은 비전 선포 식을 진행했다. 비전 선포식이란, 자신의 꿈을 적은 쪽지를 풍선에 매달아 하늘에 날려 보내는 행사로, 비전 선포식에서, 적극적이고 열정적인 자세로 행복한 학교생활을 만들어가겠다라는 스스로의 다짐과 태백산 무사 등반의 의지를 다졌다.
 


성공적인 비전 선포식을 마치고, 태백산으로 향하는 버스에 올랐다. 그리고 8시쯤 치악 휴게소에 도착 해 간단한 아침을 먹고, 10시에 태백산 유일사 매표소에 도착을 했다. 유일사 매표소에서 모두 준비운동을 한 후에 등반을 시작했다.
 


학생들은 유일사 매표소를 시작으로, 천제단(정상)을 도달한 후, 망경사를 거쳐 당골광장으로 하산하는 약 5시간 걸쳐 7.5km 정도의 산행을 무사히 마쳤다. 본교 학생들은 등반 중 서로 협력하는 과정을 통 해 공동체의식을 기르는 계기가 되었으며, 자연친화적인 태도를 가지게 되었다. 


고색고등학교 교장선생님은 이번 등반에서 "학생들이 힘든 산행 과정을 통해 자신의 한계를 극복함으로써 자신감과 도전 정신을 고취 하게 되고, 자연을 경험함으로써 지속가능한 성장과 환경보호에 대해 다시 생각해 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라고 말씀하셨다. 더불어 본교 학생들이 호연지기를 키우고, 자아정체성을 확보함으로써 능동적 인 학생이 되어서 책임 있는 학교생활을 수행해 나가기를 기원한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