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색고 : 박찬진통신원 ] 공손한 언행을 갖춘 고색인으로 성장하자

팔방 미인감 고색인 언어순화 프로젝트 발대식

26일 고색고등학교 강당에서 팔방 미인감 고색人 언어순화 프로젝트 발대식이 열렸다. 이번 프로젝트를 신청한 모든 학생들은 점심을 먹고 1시 반에 강당으로 모였다. 발대식은 동영상 시청을 시작으로 막을 올렸다. 그 동영상은 학생들이 말의 힘을 자각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는 이야기를 담은 동영상이었다. 


 


동영상 시청 후, 학생대표 2학년 전교부회장 박○○의 선서가 이어졌다. 선서는 말보다는 행동으로 실천하는, 스스로 정한 실천 계획에 따라 언어순화 활동을 능동적으로 하는 고색인이 되기 위한 다짐을 담고 있다. 학생대표의 선서를 경청하면서 학생들은 팔방 미인감 고색人 프로젝트에서의 도전을 성공할 것이라는 의지를 다졌다. 또 선서 이후 구호를 삼창했다. 그 구호는 '말은 곧 인격이다'라는 문구이며, 학생대표가 '말은 곧'이라고 선창하며 학생들은 '인격이다'라고 크게 후창했다. 이것으로 긍정적인 말을 사용함으로써 올바른 가치관을 실천하는 고색인이 될 것이라는 포부를 다지는 기회가 되었다. 

 


팔방 미인감 고색人 언어순화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모든 학생들끼리의 단체사진촬영을 마지막으로 발대식의 막이 내려졌다. 참여하는 모든 학생들이 도전에 성공함으로써 바른 언어생활을 통한 학교폭력 예방과 참여하는 학생들이 공손한 언행을 갖춘 바른 인격체로 성장해 나가기를 기원한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