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군 면제 가능할까?

손흥민의 가장 큰 벽은 병역

요즘 손흥민 군 면제 찬반문제가 이슈이다. 지금 최고의 전성기를 맞고 있는 손흥민에게 가장 큰 고민 중 하나 일 것이다.


현재 전성기를 맞고 있는 손흥민의 주가가 치솟으면서 국가차원에서 손흥민의 군 면제 혜택을 주어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고, 대다수의 사람들 또한 손흥민의 군 입대를 늦추거나 병역 특례 혜택을 주자는 의견에 찬성하고 있다. 심지어 외국의 몇몇 누리꾼들 사이에서는내가 SON 대신에 군대를 가겠다라는 말까지 유행하고 있다.




하지만 군 문제는 예민한 문제인 만큼 더욱 신중하게 다뤄질 필요가 있다과연 손흥민의 군 면제 혜택은 가능성이 있는 것일까? 이전에 손흥민과 비슷한 상황에 있던 선수들이 군 면제를 받았던 사례가 있다. 과거 2002년 한, 일 월드컵의 우리나라 대표 팀이 그 예이다. 경기에서 승리를 한 선수들은 기대 이상의 우수한 성적을 거두자 국민들의 성원으로 별 탈 없이 군 면제를 받을 수 있었다. 그러나 확실한 법적 기준 없이 행해졌다는 의견이 나오고 형평성의 문제로 논란이 되면서 결국 폐기 됐다.


이전의 사례들을 토대로 살펴보았을 때 혹여나 손흥민이 군 면제를 받는다 하더라도 형평성의 문제로 다시 거론될 가능성이 무척 크다그러므로 손흥민의 병역 문제에는 반드시 공정한 절차가 뒤따라야 할 것이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