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하게, 건강하게, 투명하게, 환경부가 더 잘해드리겠지 말입니다!>

2월 22일, 세종정부청사 환경부 609호에서 제14기 환경부 소셜 기자단 발대식이 성공적으로 개최되었다. 1월 11일부터 31일까지 3주간의 지원과정에서 약 3대 1의(40/115) 경쟁률을 뚫고 당당히 들어온 40명의 기자단이 이번 행사에 참석했다.


제14기 환경부 소셜 기자단은 올해 한 해 동안 환경부의 정책, 행사, 생활 속의 자연 등을 주제로 보도 뉴스, 카드뉴스, 영상뉴스로 그 누구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환경부의 소식을 전하는 역할과 친환경 문화를 조성하는 역할을 맡는다. 




10시 30분에 본격적으로 시작된 이번 행사는 ‘환경부 소개’, ‘기자증 수여’, ‘기념촬영’, ‘국장님과의 질의응답’으로 구성된 1부와 ‘환경부 소셜 기자단 안내’, ‘질의응답’, ‘점심’으로 구성된 2부를 걸쳐 진행되었다. 


국장님과의 대화 시간을 확보하기 위해 발대식의 일자가 총 3번이나 변경된 적이 있었음에도 많은 인원이 참여하여 자리를 빛내주었고, 질의응답의 시간에 ‘초등학교 교사’, ‘환경부 기자단 연임자’, ‘유명한 학교에 재학 중인 고등학생’의 촌철살인 같은 질문으로 행사는 더욱 풍성해졌다. 


또한, 신속하면서도 자세한 발대식에 만족하는 사람들이 많아 전반적으로 긍정적인 분위기를 보여주는 행사였다. 한편, 본격적인 활동은 3월부터 시작될 예정이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