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말있어요

최악의 참사, 어떻게 해야하나?

최악의 참사 사건이 또다시 일어나

얼마 전에 있었던 충북 제천에 소재 되어 있는 스포츠센터에서 있던 화재 사건을 기억하고 있는가? 이 화재의 원인은 불법 중축공사, 부실공사로 일어난 것이라는 발표가 나왔다. 이와 같이 큰 화재사건은 없어야 하는데, 비슷한 큰 사건이 또다시 26일에 일어나고 말았다. 


밀양에 위치한 밀양 세종병원에서 26일 오전 7시경, 응급실 부근에서 화재가 발생하였고, 아직 정확한 화재의 원인과 처음으로 발화한 곳을 찾지 못하였다고 밝혔다. 이 병원은 화재에 대처하기 위한 스프링클러가 설치가 되어 있지 않았으며, 이러한 스프링클러가 설치되어 있지 않은 점으로 보아, 화재가 더욱 크게 발생할 수밖에 없었다고 생각한다.




현재 대형화재가 난 세종병원에서 일어난 화재 사건의 결과, 여러 명의 부상과 사망이 있었다. 현재 사망은 37명이라고 밝혀져 있으며, 이 중 병원 관계자는 3명 정도 해당한다고 한다.


부상자는 143명이며, 그중에는 중·경상 환자가 많다. 이러한 사고는 안전에 도움이 되는 소방장치를 제대로 설치하지 않고, 부실공사에 대한 문제로 화재 사건이 더 커진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소방시설에 대한 규정을 더 강화해야 하며, 부실공사에 대한 규정도 강화해야 할 것이다. 요즘 이와 같은 사건으로 인해 안전불감증은 계속 일어나고 있고, 스트레스와우울증으로 병이 확산되는 경우도 볼 수 있다.


앞으로 이런 큰 사고는 없었으면 좋겠다. 더 좋은 사회로 나아가기 위해, 하나 하나 꼼꼼하게 유심히 살펴보아야 될 것이고, 점검도 자주 해야 할 것이다. 안전 불감증이 없는 그런 사회를 위해 우리 모두 노력할 수 있도록 하자.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