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중]284명의 졸업생, 영광스러운 졸업식 열려

졸업은 새로운 시작의 일부이다.


2018년 1월 5일 안양중학교에서 2015년 3월 2일 입학한 학생들의 졸업식이 열렸다. 이번 행사는 1부와 2부로 나뉘어 진행되었다. 1부에서는 현재 1, 2학년학생들의 졸업 축하공연, 2018년도 학생부 학생들의 졸업 축하공연이 있었고, 1부의 끝으로 졸업 영상, 선생님께 하고 싶은 말 말하기를 진행하였다.



졸업식은 2부에 시작되었고, 학교 운영위원회장, 학부모회 회장, 학부모회 학부모님들, 안양만안경찰서 서장님, 국회의원께서 안양중학교 68회 졸업식을 축하해 주시기 위해 내빈으로 참석해 주셨다. 이번 졸업식에서 축사를 말씀하실 때, '안양시에서 가장 오래된 학교이며, 전통이 가득한 학교이다. 안양중학교 출신 학생이라는 명예를 가지고 있으라'라고 하시는 내용이 있었다.



이번 졸업식을 하면서 졸업식을 모두 마치고, 3학년 담당선생님들의 마지막 인사가 있었다. 그 중에서 정말 좋았던 시간은 3학년 역사선생님을 담당하셨고, 또한 3학년 부장선생님으로 계셨던 김은순 선생님이었다. 그동안 함께 재미있게 생활할 수 있어서 정말 좋았고, 사랑한다는 말씀을 하시면서 눈물을 흘리시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졸업은 안타깝기도 하고, 슬프기도 하고, 즐겁기도 하다고 할 수 있었다. 이번 졸업이 새로운 시작을 하는 것이라는 것을 잊지 않았으면 좋겠고, 또 다른 인생은 더 행복한 인생으로, 즐겁게, 열심히 보내기를 바란다. 이번에 졸업한 안양중학교 68기 284명에게 졸업을 진심으로 축하한다고 말하고 싶다. 또한, 3학년 학생들을 가르쳐 주신 선생님들께도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사랑한다고 말하고 싶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