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명고 : 신진섭 기자] 3권의 책을 융합하라! 융합독서발표대회


2017년 12월21일, 정명고등학교에서는 1,2학년을 대상으로 융합독서발표대회를 시행했다. 융합독서발표대회는 4,5,6,7교시를 이용하여 진행되었다.

융합독서발표대회는 학생들이 3권의 책을 선정하여 하나의 주제를 이끌어내는 정명고만의 특색있는 대회이다. 본 대회는 1,2학년 전체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여 예선전을 진행하였고, 30명의 학생들을 선출한 후 1분 스피치를 통해 최종 발표자 1학년은 12명, 2학년은 15명을 선정하는 까다로운 절차를 거친다.

이를 통해 정명고는 관심 분야의 다양한 책을 읽음으로써 독서의 중요성을 알고, 비판적, 논리적 사고를 함양하고자 진행하였다.

심사는 전선하 선생님, 김지연 선생님, 김윤정 선생님의 협의 하에 진행되었다. 심사위원 중 한 명인 전선하 선생님에 의하면 다양한 분야의 책을 중심으로 융합하여 자신의 생각을 드러내는 것을 높이 평가한다고 한다.

대회가 진행되기 며칠 전 각 학생들은 순서를 정하고, 각자의 방식에 맞게 그들만의 5분 발표를 준비했다. 주제는 정말 각양각색이었다. '4차 산업혁명'을 비롯하여 '탈세', '공장식 축산의 문제'까지 개인들의 관심 분야가 정말 다양함을 알 수 있었다.

이러한 대회들을 통해 한층 더 발전하는 정명고 학생들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