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산고등학교:손가현 통신원] 운산고의 찾아온 메리 운산마스

운산고의 축제


운산고등학교에도 크리스마스가 찾아왔습니다. 운산고등학교에서는 양일(1221, 22) ‘팔레트(marry woonsan’s mas)’라는 축제를 진행합니다. 1221일 축제를 간단히 소개하자면 큰 틀은 교과축제이고 세부적으로는 합창공연, 사물놀이 공연, 교과부스 체험 등이 있습니다. 1222일에는 문화축제를 주제로 세부적으로는 문화부스 체험(동아리 부스체험), 영어 팝송대회 수상자 공연, 운산인의 끼 발산 시간 등이 있습니다.


오늘 운산고등학교에 학생들의 기대로 가득 찬 가운데 교과축제가 교장 선생님의 개화사로 시작했습니다오프닝 때 ‘WMA’동아리 학생들이 직접 만든 꼿 보다 축제영상과 느루’(사물놀이 동아리)의 오프닝 사물놀이 공연으로 운산고등학교는 한 층 더 기대와 활기로 가득 찼습니다.



드디어 1부 축제가 시작되고 학생들은 2학년 국어 프로젝트&퀴즈, 선배와의 상담부스,2학년 체험학습 보고서 우수작&퀴즈 중 두 개를 선택하거나 세계지도 퍼즐대회, 팝송대회 100인의 선택 중 1개를 선택하여 1부의 축제를 즐겼습니다. 제가 들은 선배와의 상담부스에서는 고 3 선배들 혹은 졸업생 분들이 자신들의 진로나 과 더불어 자기소개서, 수시준비 등 여러 알찬 정보를 알려주고 질문까지 하는 활동이었습니다. 학생들은 각자 원하는 진로에 따라 선배와 이야기를 나누고 앞으로 해나가야 할 방향을 잡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1부가 끝난 뒤 12월 22일에 진행된 문화 축제를 위해 각자의 동아리 부스를 꾸미는 시간을 잠깐 갖고 점심을 먹은 뒤 2부 축제가 시작이 되었습니다. 2부에서는 여러 교실에 있는 체험 부스들을 돌아 다니며 활동할 수 있었습니다. 안내표를 보며 학생들이 각자 체험하고 싶은 곳에 들어가 체험을 한 후 코인을 얻을 수 있었는데요, 이 코인은 내일(22) 문화축제 활동 때 사용 할 수 있어서 학생들은 열심히 각 부스에서 체험활동을 하였습니다.



3부에서는 체육관에서 체육 교과 나눔과 음악 교과 나눔이 진행이 되었습니다. 체육 교과 나눔은 몇몇 학생들이 체육시간 때 배운 치어리딩으로 멋진 공연을 만들어 체육관 안을 활기로 띄어주었습니다. 음악교과 나눔 때는 합창제에서 우승한 1,2학년 반들이 나와 아름다운 목소리로 공연을 해주었고 원하는 사람들의 신청으로 모인 학생들이 합창단을 만들어 관악부와 바람의 빛깔을 공연하였습니다. 3부의 공연을 위해 한 달 동안 열심히 연습해준 치어리딩팀과 합창단에게 학생들은 뜨거운 박수를 보내며 팔레트(marry woonsan’s mas)의 첫날이 끝이 났습니다



축제의 첫 째 날이 즐거웠던 학생들은 집에 돌아가는 내내 내일(22)의 축제에 대해서 즐겁게 이야기하며 기대에 가득 차 있습니다. 팔레트(marry woonsan’s mas)의 마지막 축제는 어떨지 기대하며 이상 손가현 통신원이었습니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