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덕고 : 신재은 통신원] 자연, 친구, 선생님과 함께하는 사제동행 산행프로그램

청덕고등학교 사제동행 산행프로그램 2차




지난 10월 21일 토요일, 청덕고등학교에서는 청덕고등학교 1, 2학년 학생 및 교사를 대상으로 청덕고등학교 사제동행 산행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 프로그램은 자연을 접하고 공동체 생활 체험을 통해 학생들의 심신과 체력을 단련하며 산행을 통한 감성의 순화, 사회성의 증진 및 향상을 목표로 하였다.

    

  

자연 속에서 자신을 발견하고 친구, 선생님과 함께 하며 주변 사람에 대한 생각을 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하여 학교 생활은 물론이고 나아가 사회 생활의 주체가 될 수 있도록 계획한 프로그램이기에 사제동행 산행프로그램은 편지쓰기 활동과 같은 일정 역시 갖추고 있었다.

 

  

이번 사제동행 산행 프로그램은 2차인데, 지난 1차 산행을 시작으로 매 시즌마다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가하는 학생들은 먼저, 아침 일찍 학교 정문에 모인 후 바로 삼양목장 전망대로 떠났다.

    



삼양목장 전망대에 도착하여 사생대회(편지쓰기 대회)를 개최하였는데, 이것으로 학생들은 스스로는 물론이고 함께 온 친구들과 선생님 그리고 주변 사람들까지 생각하고 돌아볼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었다. 사생대회를 마친 학생들은 바로 선생님과 친구들과 함께 삼약 목장 산행을 시작하였다.

    


산행 코스는 희망의 전망대를 시작으로 바람의 언덕, 숲속의 여유, 사랑의 기억, 초원의 산책, 마음의 휴식 이렇게 총 길이 4.5km에 소요시간 80분을 목표로 잡았다. 열심히 산에 오른 참가자들은 자연 속에서 마음을 정화하고 산행을 통해 체력을 증진시킬 수 있었으며 함께한 참가자들과 더욱 돈독해질 수 있었다.

    

 

강원도 평창군에 위치한 삼양목장, 이름에서도 느껴지듯이 이곳에서는 산행을 계속하며 양들을 만날 수 있었다. 양과 함께 사진을 찍기도 하고 건초를 주기도 하며 참가자들은 산행을 마무리하였고 산에서 내려와 점심을 먹은 후 제 2차 사제동행 산행프로그램을 마무리하였다.

 

청덕고등학교의 사제동행 프로그램은 지친 학생들에게 상쾌한 공기를 마주하게 하여 조금 휴식을 취할 수 있게 하는 프로그램이다. 지금도 이 프로그램은 계속되고 있는데, 최근에는 제 3차 산행 프로그램인 경기도 수원시에 위치한 수원화성 산행이 진행되었다. 앞으로도 청덕고등학교에서는 이러한 프로그램이 계속 진행될 예정이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