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광동고 : 임성은 통신원] 2018학년 의정부광동고등학교 입학 설명회 개최

의정부광동고등학교는 지난 11월28일 관내 중학교 3학년 학생들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입학설명회를 개최 하였다. 양승순 교장 선생님은 인사말을 통해 의정부광동고등학교의 특색 사업과 다양한 진로에 맞춘 동아리 설명, 교과 심화형 창의적 체험 활동인 ‘수업 점프’ 와 2학기 기말 고사 이후 학습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한 학생 참여 활동인 ‘별꽃제’ 등의 프로그램을 소개하며 학생들의 특기와 적성이 맞는 맞춤형 진로 선택을 위해 교사들과 항상 고민하고 있다고 말했다.



대외협력부장 이정우 선생님은 예비 고등학생과 학부모를 위해 대입 전형에 관한 설명과 수도권 소재 우수 대학에 진학한 졸업생들과 연계된 대학생 멘토링단 구성을 통해 입시 경험과 자소서 작성 요령, 면접 전형 등 다양한 조언을 진행하여 학생들의 활동의 내용과 질이 매년 향상 되고 있다고 밝혔다. 의정부광동고등학교 입학설명회는 강의식 설명회가 아닌 직접 설명회로 이루어졌다. 교사1명, 학생회 1명, 본교 2학년 재학생 1명이 팀을 이루어 본교를 찾은 학생과 학부모들이 궁금한 것을 직접 묻고 학생과 교사에게 바로 설명을 들을 수 있도록 하였다.




이날 설명회를 찾은 예비 고등학생 학부모는 “재학생들에게 직접 학교 설명을 들으니 학교를 포장하거나 무조건 좋다고만은 하지 않더라. 힘들고 어려운 점도 같이 설명해주어 고등학교 입학 전 마음가짐까지 준비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솔직하게 말해 준 학생들에게 참 고마웠다.”라고 밝혔다. 의정부광동고등학교 입학설명회를 통해 관내 많은 학생과 학부모에게 고등학교 입학에 대한 유익하고 많은 정보가 제공되었기를 기대한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