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색고등학교: 박호연 통신원] 부모 동행 꿈길여행

부모님과 함께 새로운 각오를 다지다.

11월 17일부터 18일, 무박 2일로 본교에서 4년째 진행하고 있는 부모동행 꿈길여행이 1학년 희망학생과 부모님을 대상으로 실시되었다. 이 행사는 2년 후 수능을 치르는 학생들이 대학 및 학과를 정하여 부모님과 함께 새로운 각오를 다잡게 하여 학업 동기를 극대화하고, 부모님과 학생들에게 소통의 장을 열어주며 이들의 관계를 발전시키기 위해 실시되었다.


이번 여행의 목적지는 정동진 및 강릉 일대이다. 저 본교 시청각실에서 조원고 임흥식 진로 선생님의 진로 특강을 들었다. 선생님은 현 입시추세와 다양한 공부법들에 대하여 설명하였고, 실업률이 높은 현 상황을 통해 대학간판만이 아닌 자신의 적성과 연계한 학과 선택의 중요성을 역설하였다. 이후 학생들의 다짐 발표가 있었고 학생의 편지 낭독 시간이 있었는데 학생들의 진솔한 고백은 많은 이에게 감동을 안겨 주었다. 이후 23시쯤 본교에서 출발하여 강릉으로 향하였다. 40여 명의 학생과 학부모님, 선생님들은 정동진에서의 일출 조망, 솔향기 수목원에서 부모와 자녀의 데이트, 해파랑길 트레킹 순으로 부모 동행 Dream Road의 절차를 밟았다.



때 이른 초겨울 추위에 일출 조망과 트레킹 과정에서 약간의 어려움이 있었지만 어려움을 함께하고 함께 이겨내는 과정을 통해 부모님과 자녀들의 관계가 더욱 발전되었으리라 생각된다. 황홀한 일출을 보며 우리 고색인들이 2년 뒤에 있을 수능에 대비하여 다부진 각오를 되새겼던 기억을 떠올리며 앞으로도 불철주야 학업에 정진하길 바란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