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색고: 박호연 통신원] 미래를 설계하는 진로진학 컨설팅

학부모와 함께하는 1:1 진로진학 컨설팅

10월 24일, 고색고등학교는 5층 다목적 체육관에서 학부모와 함께하는 1:1 진로진학컨설팅을 실시했다. 경기도 내 현직 진로 진학 상담 교사를 초청하여 진행된 본 상담은 자유로운 분위기로 진행되었고, 1:1로 진행되어 심도 있고 질이 높은 상담이 이루어졌다.



상담 선생님은 학생의 학교생활기록부와 6월 모의고사 성적표, 자기소개서를 통해 학생들의 학교생활 모습과 진로를 파악하였다. 그리고 학생들은 모의면접을 시행해보며 자신의 장래희망과 희망학과에 대한 구체적인 생각을 할 수 있었다. 상담 선생님은 면접을 하며 종합적인 소견과 조언을 제공하였을 뿐만 아니라 진로에 대한 방향도 제시해 주었다. 학생들은 경험에 근거한 선생님의 조언으로 자신의 부족한 부분을 깨달았고, 진로의 방향 설정에 도움을 받았으며, 앞으로 해야 할 일들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알게 되었다. 학부모님들은 자녀들의 학교생활을 보다 면밀하게 파악할 수 있었으며, 자유질문 시간을 통해 여러 가지 해답을 얻을 수 있었다.



 
 학생들은 "이 상담을 통해 공부를 하지 않았던 내가 후회된다. 오늘부터 학습 플래너를 통하여 학습계획을 실천하도록 노력하겠다."라는 다짐을 보였다. 학부모님들은 "우리 자녀들이 좋은 대학을 안 가도 좋으니, 후회하지 않는 고등학교 3년을 가지기를 바란다."라는 바람을 보였다.


이번 상담이 학생들의 진로설정과 학교생활에 동기부여가 되어, 학생들이 적극적인 학교생활을 해나가며 끊임없이 자신의 꿈을 개척해 나가길 바란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