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중 : 정호영 통신원] 2017년 제 2차 대토론회 실시하여

자율과 자치의 민주적 학교 만들기

2017년 11월 8일(수) 안양중학교 다목적체육관[와룡관]에서는 '자율과 자치의 민주적 학교 만들기'라는 주제를 가지고, 2017년 제 2차 교육공동체 대토론회가 열렸다. 시작 전, 대토론회 자신이 정한 소주제를 확인하고, 자리를 찾아 지정된 자리에 않고, 잠시 대기 시간을 가지고, 14시 30분에 안양중학교 이세제 교장선생님의 개회식이 열렸고, 주체하게 된 이유에 대해 이춘복 교감선생님께서 설명해 주셨다.



그리고, 박동혁 교무기획부장님, 수학 교과 선생님께서 돌발 미션으로 "우리 학교를 멋지게, 좋게 알릴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지 2가지 알아보기"미션을 주셨다. 교장선생님께서 이번 행사에 참여해주신 교직원, 학생, 학부모님에게 감사하다는 입장을 표하셨으며, 이번 행사에서 좋은 시간이 될 수 있기를 바라는 바를 말씀하셨다.



우리 학교의 소주제는 총 11개의 소주제가 있었다.


1. 교복 1 -안양중 교복 디자인하기(개선점 반영)

2. 교복 2 -안양중 교복착용 실태 및 개선방안

3. 교복 3 -외투 및 사복착용 범위와 학생 지도 방안

4. 교복4 -교복관련 생활규정 만들기

5. 실내외화 구분 -실내외화 구분착용 찬반 의견 침 학생 지도방안

6.  화장1 -안양중 화장 실태 및 개선방안

7. 화장2 -화장의 필요성 및 허용범위와 학생 지도방안

8. 화장3 0화장규제의 필요성 및 학생지도방안

9. 학교행사1 -학교행사 관련 개선 방안

10. 학교행사2(2학년학기말교육활동) -학교행사 및 2학년 학기말 교육활동

11. 학교행사3 (3학년학기말교육활동) -학교행사 및 3학년 학기말 교육활동



처음 시작을 할때, 서로 인사를 나누고, 원탁토론을 실시하였다. 선생님께서는 30분을 제한 시간으로 주셨으나, 내용이 끝나지 않아 15분이 지연되었다는 것이 있었다. 그리고, 한 명에서 두 명이 나와 내용을 발표하였고, 관련 담당 선생님께서 질의응답을 받으셨다.


이번 행사로 안양중학교 분위기 발전, 행복한 교육과정, 즐거운 학교생활을 할 수 있는 학교로 발전 되면 좀 더 좋아질 듯 하다고 확신한다. 앞으로도 더 좋은 일들을 기대 해 본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