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의 가치를 알리는 교육 급식 축제

교육 급식 공감 한마당 개최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11월 4일 수원북중학교 및 수원농생명과학고등학교에서 ‘교육급식 공감 한마당'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경기도교육청과 경기도가 공동으로 ‘미래의 가치를 품은 교육급식’이라는 주제 아래 교육급식의 교육적 관점 및 친환경 가치를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했으며, 학생,학부모,영양사,교직원 등 300여 명이 참여했다.



친환경 학교급식 오디션과 요리경연을 준비하는 참가자들의 모습에서는 긴장감과 열정이 엿보였다. 친환경학교급식 레시피오디션은 농업의 가치와 건강 식단의 구성을 이해하는 프로그램으로, 레시피 서류 심사를 거친 20팀이 경기도에서 생산된 친환경 감자와 콩나물을 이용해 현장에서 요리경연을 펼쳤다.  




도전! 교육급식 골든벨은 건강, 영양, 식생활 농업 등 관련 문제를 풀면서 교육급식의 가치를 이해하고 공감하는 프로그램으로 총 90여팀이 참여했다. 경기도의 우수 농산물을 이용한 학교 급식 및 식생활 교육을 체험하는 부스도 운영됐다.


경기도교육청 이혜숙 교육급식과장은 “식생활 교육에 머물렀던 그동안의 교육과 달리, 교육급식을 통해 학생들이 배려, 환경, 건강 등을 배우며 인성적,사회적, 신체적으로 성장할수 있도록 총체적 교육을 실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