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외고 : 김예원 통신원] 10월 21일 동두천외국어고등학교 입학설명회에 초대합니다.

제 3회 동두천외국어고등학교 입학 설명회

 

다가오는 1021일 동두천외국어 고등학교는 제 3회 입학설명회를 계획하고 있다. 본 입학설명회는 교내 관현악동아리 소음(SOEM)’과 교내 공연동아리 바운스(Bounce)’의 환영 무대 후 교내 홍보동아리 가온누리학생들의 학교 소개가 있을 예정이다. 이후 교장 선생님의 환영 인사와 교감 선생님의 학교 입학 및 진학에 대한 안내 설명이 있은 후 가온누리학생회학생들의 학교 탐방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동두천외국어고등학교는 학생들의 참여를 유도하는 다양한 학생주도 프로그램이 구성되어있다. 기숙사에서 생활하는 동두천외고만의 특성을 살려 학생들은 아침 750분부터 840분까지 자신이 선택한 활동을 하게 된다. 학생들은 일주일에 한 번씩 아침시간을 소규모로 그룹을 만들어 주제에 대해 탐구하고 연구회시간으로 이용한다. 또한, 평소 혼자하기 힘든 과목을 다른 학생들과 함께 공부하는 스터디프로그램이나 멘토링프로그램을 하는 시간으로 사용하기도 하고, 자습실(STN)에서 그 날 배울 내용을 예습하거나 책을 읽는 등 주도적인 아침 시간을 보낸다.


*학생주도수업


동두천외국어고등학교에서는 학생주도수업을 지향하고 있다. 학생들은 발표를 준비하고 발표함으로써 주도적으로 수업에 참여하고, 교과목에 관련된 주제에 관해 토론하고 토의하는 과정을 통해 적극적으로 수업에 임하게 된다. 이러한 주도적 수업을 통해 학생들은 수업 내용을 더 쉽게 이해하고, 자신의 의견을 논리적으로 말하는 것을 학습한다.

 

*원어민 선생님


4명의 영어 원어민 선생님, 3명의 중국어 원어민 선생님, 2명의 일본어 원어민 선생님이 계신 동두천외국어고등학교는 마일리지제를 운영하고 있다. 마일리지제란 학생들이 쉬는 시간마다 자신이 준비한 주제에 대해 3~4분 정도 원어민 선생님과 대화하며 마일리지를 쌓는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의 회화능력을 증진시키고, 자신의 주제에 대한 선생님의 의견을 들으며 생각을 넓힐 수 있다.

      

1021일 진행될 동두천외국어입학설명회에서는 위에서 설명한 내용 외에도 동두천외고에서 진행되고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과 행사 그리고 진학 정보 등에 대해 자세히 설명할 예정이다. 또한, 동두천외국어고등학교의 각 동아리들이 어떤 활동을 하고 있는지, 학생들이 어떤 생활을 하고 있는지 직접 보고 체험해볼 수 있는 부스 프로그램과 학교 탐방 프로그램이 준비되어있다. 입학설명회는 102110시에 시작될 예정이며, 동두천외국어고등학교 체육관에서 진행된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