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고등학교 : 황순영 통신원] 파주고 작은 사진대회 열리다!!

우리반 만의 인생샷을 건지자!!

10월 13일 (금)요일에  파주고등학교 선생님들의 사진 촬영이 있었다. 비록 우리는 졸업생도, 선생님도 아니었지만 우리 반만의 끈끈한 우정과 단합력, 미모를 뽐내기 위해 핸드폰 카메라로 사진을 남기기로 했다. 많은 급우가 날씨가 안 좋을까 봐 걱정하였지만 13일의 날씨는 완전한 가을의 푸른 하늘이었다. 적당한 햇빛과 약간은 쌀쌀한 바람까지 불어줘 아주 완벽한 날씨였다고 말해도 과언이 아니었다.

 


반 급우들은 대부분 지각하지 않았고 아침부터 다들 들떠있었다. 설렘에 미리 사진을 찍고 있는 친구도 있지만, 꽃단장하는 친구, 잠을 자는 친구들도 있었다. 우리는 장소를 바꾸어 가며 또 성별을 나누며 다양한 사진을 촬영하였다.


날씨 덕분인지 찍은 사진들은 학교 홍보 사진으로 써도 될 만큼 모두 잘 나왔다. 사진을 감상 할 때에는 얼굴 평가, 외모 비난 등 흉을 보는 것보단 사진을 찍느라 노력한 노력과 정성, 단합력을 잘 보아 주면 좋겠다.



위 사진은 파주고등학교 본관 앞에서 찍은 사진이다. 꽃받침 자세로 통일성을 주자고 하였지만, 못들은 친구들, 또 부끄러운 친구들이 대다수여서 조금 아쉽다. 우리 반 전체의 모습을 찍고 싶었지만, 사진기사가 따로 없던 우리는 해결책으로 거울을 들고 나가 사진 찍는 친구의 모습도 거울에 비추어 나올 수 있도록 하였다. 지금 생각해보니 정말 기발하고 귀여운 생각이었던 것 같다.



위 사진은 담임선생님과 여학생들의 사진이다. 기차 포즈를 함으로써 학생들과 선생님 사이의 친화력과 단합력, 귀여움을 잘 표현한 것 같다. 또, 파주고등학교의 볼거리 중 하나인 시계탑 앞에서 사진을 촬영해서 시계탑이 멋진 배경이 되어준 것 같다.



위 사진은 파주고등학교의 또 다른 볼거리 중 하나인 벚나무 앞에서 찍은 남학생들의 사진이다. 조금 정신없어 보일지 모르지만 오른쪽 위의 학생들처럼 자세를 통일시켜 재미를 준 친구들이 있지만 멋진 손 모양을 하고, 브이를 하는 등 자신들만의 개성을 사진에 담으려고 한 노력이 보여 더욱 뜻깊은 사진이다.


위 사진들을 찍으면서 정말 많은 고민과 회의를 하였는데 그런 시간조차도 우리에겐 좋은 추억이 된 것 같다. 또, 사진 촬영체험을 통해 급우들 간의 친화력을 한층 더 깊게 쌓을 기회였던 것 같다. 모든 학생이 하나가 된 것 같아 정말 기뻤다. 다들 한 번쯤은 시도해 보아도 좋을 것 같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