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곡고등학교 : 이지수 통신원] Wee클래스 상담쌤의 '솔직'톡! Talk!

발곡고등학교 Wee클래스 상담 선생님의 '솔직' 톡! Talk! 한 속마음은 어떨까?

의정부 둔배미 마을에 있는 발곡고등학교에서 현재 근무하시는 Wee클래스 상담사 최** 선생님과 '솔직' 톡! Talk! 한 인터뷰를 나누었다. 당시 인터뷰를 진행한 기자 본인도 학교에서 누구보다 열심히, 진지하게 상담해주시는 상담쌤의 속마음도 이 인터뷰를 계기로 학생들이 많이 알아줬으면 하는 바람이다.

 

1.안녕하십니까? 이 인터뷰 내용은 경기도교육청 미디어경청 스쿨통 기사로 나갈 예정이며, 내용을 사실대로 기사를 쓸 것을 약속합니다. 이 인터뷰를 하는 데 동의하십니까?

네~ 영광입니다^^

 

2.Wee클래스 담당 선생님을 하신지 몇 년 정도 되셨나요?

저는 2013년부터 현재까지 5년째 Wee클래스 상담사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3.Wee클래스 담당 선생님을 하시면서 어떤 부분이 힘들고 어려우신가요?

우선 현재 의정부지역 전문상담사 선생님들은 1인 2개교를 담당하고 있어서 실질적으로 상담을 받을 수 없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그리고 아무래도 상담실에는 기쁜 일보다는 힘든 일이 많은 학생들이 찾아오기 때문에 계속해서 그런 어려움들을 듣다보면 심리적으로 소진되는 일들이 종종 있습니다.

 

4.Wee클래스 담당을 사회복지사 선생님과 같이 하시는데, 같이 하면서 의지가 되거나 도움이 되는 부분이 있었나요?

사회복지사 선생님과 함께 근무하는 것은 처음인데 아무래도 발곡고등학교가 순회이다보니 근무일이 적어 학생파악과 상담진행에 어려움이 많은데 복지사님이 항상 상주하시면서 학생들을 돌봐주시고 저에게도 많은 정보를 제공해주시고 함께 학생들을 상담해주셔서 정말 큰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학교에 근무하면서 항상 혼자 하는 업무가 많았었는데 복지사님과 함께하니 훨씬 더 수월하고, 서로 협의하고 의지하며 학생들을 상담하고 있습니다.

 

*본 인터뷰 내용은 9월 말에 인터뷰한 내용입니다.

*9월 말에 인터뷰한 내용을 10월에 올리게 된 만큼, 곧 진행할 10월 인터뷰도 10월 중에 올릴 예정입니다. *첨부한 사진에 인터뷰 대상자가 보이지 않거나, 인터뷰 내용에서 인터뷰 대상자의 이름이 익명으로 처리된 이유는 개인정보 보호 위함입니다.

*앞으로도 더 공감할 수 있고 알차면서 정직한 기사를 쓰는 기자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