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광동고 : 임성은 통신원] 미래의 발명가들 모여라!


의정부광동고등학교에서는 제14회 경기 학생 발명 아이디어 경진 대회를 10월 중 개최하기로 확정, 개최 요강을 발표하고 9월 1일부 터 10월 14일까지 참가 원서 접수를 하고 있다.


경기 학생 발명 아이디어 경진대회는 경기도교육청, 의정부시청, 의정부시의회, 한국발명진흥회, 한국학교발명협회 및 경인일보와 경기 북부 6개 대학이 후원하고 의정부광동고등학교 발명공작실이 주관하고 있다. 이번 대회는 경기도에 재학 중인 초, 중, 고등학생들의 발명 인구 저변 확대 및 발명 생활의 활성화를 통해 지식 경쟁력을 작춘 인재 발굴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학생들의 참신한 창의력 발휘 기회를 제공하고 학생들의 지식 재산권 창출 활동 활성화를 촉진하고 우수한 아이디어 및 동아리를 발굴하고 포상함으로써 학생들의 발명 의욕을 고취하는 것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또한, 학생들의 비용 부담을 최소화하는 노력과 다양하고 내실 있는 행사로 경기도 학생들 간의 축제로 진행하고자 의정부광동고등학교에서는 대회를 위해 다양한 홍보 활동과 차질 없는 대회 준비를 철저히 하고 있다.



참가 학생들은 원서 접수 시 발명의 동기 및 발명품의 효과와 설명을 다룬 작품 설명서를 제출해야 하며 작품 설명을 위한 도면 및 사진을 첨부하여야 한다. 심사기준은 아이디어 독창성 30%, 실현 가능성 30%, 실생활 적용 가능성 40%로 나누어 평가하며 심사의 공정성을 기하기 위해 학교 자체 심사단 외에 변리사 등 전문가들로 구성된 외부 심사단이 함께 맡는다.


수상자는 오는 10월 25일 발표 하고 시상은 11월 3일 의정부광동고등학교에서 시상하며, 경기 학생 발명 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 수상한 수상자의 아이디어는 지식재산권 보호와 기술 개발 등 각종 지원을 받게 된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