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이레기독인성학교 : 추선빈 통신원] 방학을 알차게 보내고 싶다면?

한 학기를 마무리하며, 새 출발~!

곧 다가올 이번주 금요일, 새이레기독인성학교 학생들은 종강감사예배를 드리고 한 학기를 마무리하는 시간을 갖는다. 그리고 방학이 시작된다! 이번 방학은 어떤 캠프를 진행하며 어떤 알찬 시간을 보내며 지내게 될까?
 
자 그럼, 새이레학교 학생들은 이번 방학을 어떻게 보낼 것인지 한 번 살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자!
 

1. '창GO 학교' - 2017. 7. 22~ 2017. 8. 5 까지 진행하는 '창GO학교' 는 경제를 배우고, 열정으로 창업에 도전하여 공동체를 이루는 학생이 만드는 꿈의 학교이다. 보통 창업을 생각하면 경제와만 연결지어 생각할 수 있다. 그래서 이 학생들은 현대사회에서 쉽게 도전하지 못하는 학생들에게 도전의 장을 마련해준다. 뿐만 아니라, 요즘 사회에서 결여되고 있는 공동체성을 이룰 수 있는 학교이다.
 
<창GO 학교의 4가지의 키워드>

첫째. '공동체' : 사회에서 아름다운 공동체로 만들어내는 창업으로, 이기적인 창업이 아닌 서로가 서로를 배려하고 이끌어가는 공동체정신을 배울 수 있다.
둘째. '창의력' : 요즘은 남들과 똑같이 창업하는 것은 효율적이지 못하다. 그래서 창GO 학교는 우리만의 창의성과 청소년이 가지고 있는 꿈을 펼쳐서 할 수 있는 곳이다.
셋째. '열정' : 모든일에 열정을 가지고 일할 때 잘할 수 있다는 것을 알려준다.
넷째. '경제' : 과거와 현재를 연결해서 경제의 역사를 배우고 우리만의 역할을 찾을 수 있다.
 
◆ 모집기간: 2017. 6. 19~ 2017. 7. 21
◆ 모집대상: 중3~고2
 

2. '꿈 多 나와라 뚝딱 학교' -2017. 7. 31~ 2017.8. 17까지 진행하는 '꿈 多 나와라 뚝딱 학교' 는  예술과 공학, 인문학 등 여러 영역이 통합된 건축을 통한 교육을 실행하는 학교이다. 내가 살고 싶은 공간에 대해서 이야기하고 우리들만의 작은 창작공간을 제작하며, 이 과정을 통해 '우리' 라는 개념을 익힌다. 나를 표현하는 구조물 제작과 숲속아지트를 구상하고, 건축을 통해 배운 나, 삶, 꿈에 대해서 창작예술극을 제작 공연하는 것으로 마무리한다.
 
◆ 모집기간: 2017. 6. 23~ 2017. 7. 20
◆ 모집대상: 초5~고2
 
많은 학교 학생들이 조만간 시작될 여름방학을 기대하고 있을 것이다. 그냥 놀고 먹는 것으로 시간을 떼우지 말고, 나를 돌아보며, 나의 생각을 넓힐 수 있는 여러가지 캠프에 도전해보며 진정한 '나' 를 찾아보는 시간을 갖는 것이 어떨까? 이 두가지 캠프는 지금까지도 모집중이다! 한번 도전해보시라!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